2024/09/03 4

비만약 위고비

"비만약 위고비, 노화 억제해 사망률 낮춘다"노보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 '위고비'. /노보 노디스크비만 치료제 ‘위고비’의 주성분이 노화를 억제하고 사망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 앞서 당뇨와 비만, 심혈관 질환 등에도 효능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 데 이어, 훨씬 더 광범위한 질병에 따른 사망률을 줄여준다는 것이다.덴마크 제약업체 노보노디스크와 하버드대 등 국제 연구진은 위고비의 주성분 ‘세마글루타이드’가 심혈관 질환과 비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을 19% 줄인다고 밝혔다. 연구 결과는 지난달 30일(현지 시각) 미국심장학회지(JACC)에 게재됐고, 유럽심장학회 컨퍼런스에서 발표됐다.연구팀은 과체중 또는 비만이면서 심혈관 질환이 있지만 당뇨병은 없는 45세 이상 참가자 1만76..

자 료 2024.09.03

문다혜

문다혜 "그 돌 누가 던졌을까, 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" 문재인 전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지난 2017년 5월 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다혜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/뉴스1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씨가 주거지 압수수색을 받은 지 하루 만에 “그 돌을 누가 던졌을까’, ‘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’”라는 글을 썼다. 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의 ‘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’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지난 30일 다혜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.다혜씨는 압수수색 다음날인 31일 밤 엑스(X·옛 트위터) 계정에 넷플릭스 드라마 ‘아무도 없는 숲 속에서’ 구절을 인용해 글을 올렸다. 다혜씨는 “아무도 없는 숲 속에서 커다란 나무가 쓰러졌다. 쿵 소리가 났겠는가,..

자 료 2024.09.03

문다혜

문다혜, 학력·경력 가려진 文의 '아픈 손가락'… 자녀와 靑 거주도소문 무성했던 문다혜, 수면 위로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의 ‘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’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지난달 30일 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의 집과 사무실, 별장 등을 압수 수색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 중이다. 검찰은 추석 연휴 이후 문다혜씨를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. 법조계에선 검찰이 압수 수색 영장에 문 전 대통령을 뇌물 수수 혐의를 받는 피의자로 적시한 만큼 문 전 대통령 부부에 대한 조사도 진행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.더불어민주당은 2일 “치졸한 정치 보복”이라며 대책 기구를 만들어 당 차원에서 논의하기로 했다. 이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. 이 대표와 민주당 인사들은 오는 8일엔 노..

자 료 2024.09.03

코카콜라 즐긴 워런 버핏의 장수

[만물상] 코카콜라 즐긴 워런 버핏의 장수  일러스트=이철원세계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(94)이 매일 콜라와 햄버거, 사탕을 즐겨 먹는데도 건강하게 장수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지 포천이 보도했다. 버핏은 매일 355㎖ 콜라를 5개 마신다. 이 억만장자는 패스트푸드점에 들러 소시지 패티 2개, 계란, 베이컨으로 구성된 3.17달러짜리 아침 식사를 한다. 점심에는 칠리 치즈 핫도그와 견과류 아이스크림을 먹고, 간식으로 사탕을 챙긴다. 그는 스스로 “여섯 살 아이처럼 먹는다”고 했다.▶일본 소화기내과 의사 사사키 준 박사는 노인들에게 ‘맥도널드’를 권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. 그가 운영하는 의원은 도쿄에서 고령자 8000여 명의 집을 찾아가 진료하는 일본 최대 방문 진료 기관이다. 그는 노인들이 저영양 상태로 노쇠..

자 료 2024.09.03